2026년 10월 9일 금요일

881. 커피 한 잔이 가르쳐 준 노년의 지혜

☕️ 커피 한 잔이 가르쳐준
           _ 노년의 지혜._

*
아침 햇살이
부드럽게 번지는 시간,
나는 커피가 가득 찬
컵을 손에 들고,
조심스레 걸음을 내디뎠다.

막 내린 커피의 온기가
손바닥에 전해졌고,
그 따스함을 느끼며
첫 발을 내밀었다.

그러나
겨우 두 걸음
컵 속의 커피가
넘실거리며 흔들리자
내 몸도 같이 흔들렸다.

☕️
가득 찬 커피는
마치 세월이 지나며 약해진
내 균형 감각을 시험하듯
조금의 놀림도
허락하지 않았다.

나는 멈춰 섰다.
그리고 조용히 커피를
1센티미터쯤 마셔 보았다.

다시 걸음을 떼자
이번에는
5미터를 걸을 수 있었다.

커피는 여전히
조금 흔들렸지만,
넘칠 것 같은
위태로움 이었고,
내 마음도
함께 안정 되지 못했다.

*
나는 커피를
두어 센티미터
더 마셔 보았다.
그리고 걸었다.

이번에는 마침내
흔들림 없이
내가 목표한 자리까지
떳떳하게 도착할 수 있었다.

*~*
그 순간,
작은 컵 속에서
내 인생이 보였다.

가득 채울 때는
두 걸음도
제대로 걷지 못하던 내가
조금 덜어내자,
멀리까지 걸을 수 있었다.

☕️
덜어낸 것은 커피였지만
실은 마음의 무게였고,
세월이 일러 주는
조용한 지혜였다.

살아보니
무엇이든 넘치면 흔들리고
적당히 비워야 길이 보인다.
젊을 때는 힘으로 버텼지만
노년이 되니
덜어낼 줄 아는 것이
더 큰 힘이 된다.

*~*
오늘, 커피 한 잔은
내게 또 하나의 진실을
가르쳐 주었다.

덜어낼 줄 아는 사람이
멀리까지
걸어갈 수 있다는 것.

그것이
세월이 남겨 준
가장 부드럽고
깊은 가르침이다. 🎆
(☕️ What a Cup of Coffee Taught Me
           _ Wisdom in Old Age._

*
The morning sunlight
Time for the color to blend smoothly,
I am filled with coffee
holding a cup in your hand,
I took a cautious step forward.

The warmth of the freshly brewed coffee
It was conveyed to the palm,
Feeling that warmth
I took the first step.

But
Only two steps
The coffee in the cup
As it rippled and swayed
My body shook along with it.

☕️
The coffee is full of
As if weakened by the passage of time
As if testing my sense of balance
Not even the slightest teasing
I did not allow it.

I stopped.
And quietly, coffee
I drank about one centimeter.

Let's take a step again
This time,
I could walk five meters.

The coffee is still
It shook a little, but,
almost overflowing
It was precarious,
My heart too
We were not stable together.

*
I have coffee
A couple of centimeters
I drank more.
And I walked.

This time, finally
Without wavering
To the place I aim for
I was able to arrive with dignity.

*~*
At that moment.
In a small cup
I saw my life.

When filling to the brim
Even two steps
I, who couldn't walk properly
Let's lighten it up a bit,
I could walk far.

☕️
What was taken away was the coffee, but
It was actually the weight of my heart,
What timelessness teaches
It was quiet wisdom.

Having lived
Anything that overflows wavers
You have to leave room to see the way.
When I was young, I endured with sheer strength, but

As I grow old
Knowing how to let go is
It gives me greater strength.

*~*
A cup of coffee today is
Another truth for me
I taught.

A person who knows how to let go
Far enough
Being able to walk.

it
What time has left behind
The softest
It's a profound lesson.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883. 마인드 컨트럴

❤️  마인드 컨트롤 ❤️        (mind control) 기분(氣分)좋게 살면 병(病)의 90%는 도망(逃亡)간다. 건강(健康)을 위해서는 먹는것도 운동(運動)도 중요(重要)하지만 무엇보다도 마음을 잘 관리(管理)해야 합니다. 굳이 ...